전립선 넘보는 ‘시알리스’ 효과는 의약뉴스

대부분 환자들이 처음에 자신의 성기능문제에 대해 밝히기를 싫어하기 때문에 세심한 전문가의 접근이 필요하다.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여러 가지 검사가 필요하지만 초기 진료 때는 환자의 전신상태 및 동반질환, 치료동기, 원하는 치료방법에 따라 최소한의 검사와 치료를 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병력청취를 통해 발기부전 원인으로 심인성과 기질성을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원인에 따라 검사와 진단을 시행하는 것이 원칙이다. 상담 내용에 발기부전 기간, 발생 시점, 사정장애나 성욕감소 동반 여부, 발기 강직도, 지속시간, 새벽발기 여부, 이전 치료법 등을 포함한다. 대부분 심인성 발기부전은 초기에 만족스러운 성관계가 가능한 정도의 발기가 충분히 유지되지 않는 경도의 증상을 보이며 발기장애가 특정한 대상자에서만 나타나고, 아침발기 현상이나 야간발기 현상은 정상이면서 증상이 서서히 악화되는 임상소견을 보인다. 64세 남성이 발기부전으로 인하여 sildenafil을 필요 시 수 회 복용하다가, 최근 용량을 100 mg으로 증량하였다.
Mendeley는 논문을 관리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저장된 text 및 RIS 형태의 파일을 Mendeley에서 반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소속기관 및 개인적으로 가입하신 분들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사이트 5 억제제는 음경 내 혈류량을 증가시켜 발기부전을 치료하는데 널리 사용되는 약물이다. 그러나 PDE5 억제제에 의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농도를 증가시키는 명확한 기전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적다. 따라서 본 연구는 steroidogenesis 작용기전과 안드로겐 수용체를 통한 PDE5 억제제의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관한 작용기전을 규명하기 위해 수행하였다. ▴타인이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물이나 앓고 있는 질환에 따라 발기부전 치료제로 인한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종의 약물을 모두 사용해 본 291명의 ED 치료제 선호도 조사 결과, tadalafil이 71%로 sildenafil의 29%에 비해 유의하게 높았으며(p〈0.001) 성교 성공률도 tadalafil이 sildenafil보다 높았다. 전립선비대증은 사실 남성의 노화과정에서 겪는 자연스러운 증상 중에 하나로 전립선 조직 세포가 증식하는 것 자체가 문제는 아니다. 다만, 이로 인해 요도가 압박을 받아 잔뇨감, 긴박뇨, 빈뇨, 야간뇨 등 소변 불편감을 가져오고, 특히 방광 속에 소변이 정체됨으로써 요로감염, 방광 결석, 신장손상 등 다양한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난임 부부가 임신을 시도할 때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해도 정자의 수정 능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현재 발기부전 치료제의 복약 설명서에는 ION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경고문만 들어 있습니다. PDE5 억제제 계열의 발기부전 치료제는 식도 종양 주위에 형성된 종양 미세환경의 활동을 억제, 항암 화학요법에 대한 내성을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비뇨의학 전문의가 접근하기 쉽지 않은 치료방법이기는 하지만, 정신치료, 행동치료, 인지치료, 최면치료, 마음 챙김 요법, 집단 치료 등 정신과적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흥미로운 것은, 일부 연구에서 정신과적 치료의 기간, 치료 방법의 종류, 의료진의 숙련도가 증상 호전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보고하였다 . 즉, 부족한 정신과적 접근이라 하더라도 아예 안하는 것보다는 작은 지지요법이라도 시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조루증은 발기부전 환자에서 동반 증상으로 나타나거나 다른 성기능장애 없이 조루증상만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발병 원인이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며 최초 증상발현시기에 따라 원발성, 속발성으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 의과대학의 안과 전문의 마흐야르 에트미난 박사 연구팀은 PDE5I 계열의 발기부전 치료제를 자주 사용하면 장액 망막 박리, 망막 정맥 폐쇄, 허혈 시신경병증 등 3가지 안과 질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고령자 중에는 신기능이 저하된 환자가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0.1 mg부터 투여하여 경과를 충분히 관찰한 후 0.2 mg으로 증량합니다.
이 약물에 가장 잘 반응을 하는 장기가 음경의 혈관이기 때문에, 음경으로의 혈류가 늘어나게 되어 발기가 일어나게 된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약물의 반응이 다른 혈관에도 조금씩 나타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얼굴이나 심장의 혈관이 확장되어 심장이 쿵쾅거리고 얼굴이 빨개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고정용량 연구에서 소화불량 (17 %) 과 시각이상 (11 %) 이 100 mg 용량에서 그 이하의 용량보다 빈번하게 나타났다. 권장용량보다 높은 용량에서 상기와 같은 이상반응들이 나타났으나 그 빈도는 더 높았다. 권장용량 범위 이상의 용량에서, 이상반응은 위와 유사하게 나타났으나, 일반적으로 더 빈번하게 보고되었다. 비르를 복용하는 환자에서의 이상반응 발현 가능성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실데나필의 용량을 줄여서 복용 하는 것이 권장된다. 92%는 PDE5 억제제가, 2%는 PGE1 계열의 다른 발기부전 치료제 알프로스타딜이 처방됐다.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위탁생산 및 원료시장 주목해야[헬스코리아뉴스 / 박원진] 중국 정부의 강도높은 규제로 인해 한국 화장품의 현지 시장 진출이 난제로 떠오르자, 위탁생산 및 원료시장을 공략해야한다는 조언이 나오고 있다. 텔레키 박사는 센터 측 보도자료를 통해서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제품 중 일부에는 호니 고트 위드, 인삼, DHEA, 징코 빌로바, 호로파, 마카였다고 밝혔다. 3) 랫드를 대상으로 한 1개월간의 경구 독성 시험에서, 45 mg/kg과 200 mg/kg 용량에서 창자 간막 동맥염 이 보고되었다. 그러나, 랫드를 대상으로 한 6개월 간 독성시험과 발암성 시험에서는 관찰되지 않았다.
4일 의학 뉴스 포털 메드페이지 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컬럼비아 대학 메디컬센터 비뇨기과 전문의 앨버트 하 교수 연구팀은 발기부전과 함께 심장 질환이 있을 땐 발기부전 치료제가 심부전, 심근경색, 사망 위험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발기부전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치료제에 대한 요구가 커질 것으로 생각되며 이는 비아그라의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최초의 발기부전 치료제로 음지에 있던 성에 대한 관심과 담론을 양지로 이끌어냈다.
클리블랜드 클리닉 GMI는 실데나필 사용자의 경우 AD 뉴런 모델에서 신경돌기 성장을 증가시키고 인산화 타우 단백질(phospho-tau)의 생성을 감소 시켜 AD 치매 발병 위험이 69% 감소했다고 밝혔다. 1998년 발기부전 치료제로 세계 최초로 개발된 비아그라는 성분명이 구연산 실데나필이다. 이것이 음경 내에 PDE5(포스포디에스터라제) 효소의 작용을 억제시켜 발기를 시킨다. PDE라는 효소는 신체 여러 곳에 존재하는데 종류에 따라 번호를 부여하고 있다. 총 11개가 있는데 비뇨기과에서 다루는 생식기 및 신장, 뇌, 폐, 심장에 주로 많이 분포한 효소가 5번 효소인 PDE5이다.